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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?
안녕하세요 살면서 유난히
각종 서류를 발급받기 위해서
열심히 알아보시는 분들도
있지만 저처럼 잘 모르는 상태로
무작정 가셔서 발급받으시려다가
시간 낭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
오늘은 정말 중요한 자리인
오피스텔 계약을 하기 위해서
꼭 필요한 서류 중 인감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
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기 전에
인감증명서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면
인감증명서는 즉 오피스텔 계약에
사용하는 내 인감도장이
맞다고 증명하는 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
즉
인감도장을 행정청에 등록하면서
이 인감도장이 내 인감도장이 맞다고
행정청이 증명을 해주는
증명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.
살면서 아주 중요한 계약을 할 때
내 인감증명서를 어떻게 발행하는 법을 모르면
큰일 나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인감증명서를
발급하는 법을 확실하게 알고 가자고요 ^^
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
일단 가장 먼저 아셔야 하는 점은
인감증명서는 인터넷으로 발급이 안된답니다.
꼭 기억하세요
반드시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
발급을 받으셔야 하는 서류입니다.
중요한 만큼 직접 가셔서 받으셔야 합니다.
대신
주민센터에 가시면 매우 간단하게
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
그리고 수수료는 600원으로 저렴합니다.
그러면 인감증명서 발급 준비물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.
우선 본인이 발급할 경우입니다.
1. 신분증 : 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, 여권, 장애인등록증만 인정
(자격증이나 학생증은 안됨)
2. 수수료 600원(카드 결제 O)
인감증명서 대리발급 (웬만하면 본인이 발급받는 걸 추천드립니다.)
1. 위임장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서
2. 대리인의 신분증 소지
3. 위임자의 신분증 소지
4) 수수료 600원(카드 가능 O)
인감증명서 발급하는 곳 그리고
준비물은 위에 보시고 잘 챙기셔서
가까운 시, 군, 구청,
동사무소에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.
하지만
최초 신고의 경우에는
얘기가 다른데요 인감
등록 등 반드시 관할
주민센터에서만 가능하니
꼭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.
왜 그러냐면 본인 주소지를 관할
주민센터에서 인감을 등록하신 다음에
가까운 곳에서 발급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.
인감을 등록하고 난 뒤에는 바로 즉석에서
인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도 있답니다
잘 알아두시고요
오늘은 인감증명서 발급하는 곳 발급 방법
그리고 준비물을 확인하는 시간이었습니다.
괜히 아무것도 모르고 가셨다가 다시 집에 들러서
다시 가야 하는 상황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입니다.
중요한 결과물이라는 선택에 있어서
안전하고 확실하게 잘 준비하세요
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